본문 바로가기
IT, 전자

애드고시 통과하는 방법, 4가지 전략, 그리고 꿀팁

by 푸니룬 2024.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부자입니다. 오늘은 애드고시를 통과하기 위한 저만의 노하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애드고시 통과 소요 기간 / 업로드 수 : 약 2개월 / 35개 글 작성]

지난 12월 초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글을 게재한 이후 약 2개월 동안 총 약 35개의 글을 작성하면서, 3차례의 승인 요청 및 거절을 거친 이후, 드디어 구글로부터 제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승인을 얻어냈습니다. 약 2개월 동안, 3차례의 시행과 반복을 거치면서 알게 된 방법과 전략을 말 드리겠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아래 4가지만 알고 계셔도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허가 화면

 

1. [주제] 승인을 위한 글의 주제는 내가 가장 친숙한 분야에서 선정하자.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주제를 선정하는 데에 10분 이상 투자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들은 구글로부터 허가를 받기 위한 글이지, 수익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닌 글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주제 선정에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구글은 전문적인 글을 선호한다고 하여, 위키피디아나 야후 등의 사이트에서 전문적인 분야의 주제를 선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데요, 저 같은 경우는 사무직 직장인이기 때문에 제가 직장 생활하는 분야와 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분야의 주제를 선정했었습니다. 너무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경우, 혹시 직장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꾸준히 쓸 수 있는 주제여야 하며, 내가 보다 수월하게 글을 쓸 수 있어야 하므로, 자신에게 친숙한 분야로 주제를 선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글 쓰기 노하우] 복/붙, 번역, AI 도구를 활용하되, 단어나 문장은 적절히 변경 및 편집하자. 

친숙한 분야의 주제를 선정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써야 하죠. 물론 본인이 직접 모든 것을 스스로 쓴다면 가장 좋고 바람직하겠지만, 그럴 경우 시간이 너무 많이 소모되죠. 저는 하나의 글을 작성해서 올리는 데에 30분에서 한 시간 이내에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했었습니다. 처음 10개 정도의 글을 올릴 때는 최대한 백과사전과 전문 기사 및 전문 서적의 글 들을 활용하면서, 해당 주제에서 1,500~2,000자 분량의 글을 써서 올렸었죠. 초반에 글을 올릴 때는 문단이고 뭐고 두서없이 내 맘대로 작성했었는데요, 첫 10여개의 글을 올린 이후에 애드센드 승인 신청했으나 승인 거부되었었죠. 그 이후 다른 분들이 어떻게 글을 쓰시는지를 살펴보면서, 블로그 승인 글은 가능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내용을 구분하여 작성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다는 것을 알고, 이후에는 나름 문단 구성에도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반 이후에는 나중에는 이마저도 귀찮아져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는데, 그게 바로 AI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요즘 많은 분이 이용하는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하여, "OO의 정의, 역사,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2,000자로 설명해 줘."라고 하는 거죠. 이 경우, 나름 서론/ 본론/ 결론의 구성으로 필요한 분량의 글을 인공지능이 대신 작업해 주니까 보다 수월하게 밑바탕 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글을 똑같이 사용할 수 없으니, 같은 뜻의 다른 단어들로 바꿔준다거나, 문장의 순서들을 적절하게 조정하는 작업은 해주는 것은 기본이겠지요? 혹시 모를 저작권 이슈로 승인이 거부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3. [글 쓴 후 마무리] 블로그 업로드 후, 반드시 페이지 색인 생성 확인하자.

앞의 1~2의 방법으로 20~25개의 글을 올린 후, 당연히 애드센스에 두 번째 승인 요청을 했었으나, 이번에도 낙방... 또다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승인을 얻어냈는지 알아보던 중, 아뿔싸!!! 제 글 몇몇이 검색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이유를 살펴보던 중, 제가 올린 글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 후, 앞에서 작성했던 모든 글의 색인 생성 작업을 했었고, 새로 올리는 글도 업로드 이후에 반드시 색인 생성 작업을 하게 되었죠. 그 후 약 10여개의 글을 더 올린 이후, 세 번째 승인 요청 결과, 마침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허락을 받게 된 것입니다.

 

페이지 색인 생성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서치 콘솔에 가셔서 색인 생성 > 페이지로 들어가신(아래 #1 Red box) 후, 내가 올린 글의 주소를 입력한(아래 #2 Red box) 이후, URL 테스트를(아래 #3 Red box) 클릭하신 후, 색인 생성 요청을(아래 #4 Red box) 클릭하시면 되죠.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색인 생성 자료 화면 1]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색인 생성 자료 화면 2]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색인 생성 자료 화면 3]

 

4. [포기하지 않는 마음] 힘들면 하루 이틀 쉬어가더라도, 가능한 한 꾸준히 올리자.  

처음에는 2,000자 분량의 글을 쓰기도 매우 어렵게만 느껴지더니, 약간의 노하우와 꿀팁을 알게 되면서 이전보다는 좀 더 수월하게 글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두 번째의 승인 거부는 매우 스트레스가 쌓이더군요. 더구나,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 그리고 설 연휴를 지날 때는 내가 지금 뭐 하는 건지,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이런 생각이 많이 들기도 했었습니다만, 이 글을 통해, 내 와이프와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것을 줄 수 있는 아빠가 되고 싶다는 처음의 다짐과 마음을 떠올리며, 노력의 끈을 놓지 않으려고 애썻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에도 슬럼프는 오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승인 메일을 받았을 때는 정말, 참, 아주 많이 기쁘더라고요. 

 

모든 직장인 아빠의 성공과 행복과 자유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십쇼!!!

반응형